한인여성회 2018년 첫 번째 월례회 개최

by 관리자 posted Feb 08,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인여성회는 지난 1월 29일  ‘치유의 키워드로 살펴본 예술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서울교대 교수이자 화가인 박지숙 교수의 강연으로 웡척항에 위치한 솔루나(SOLUNA) 파인아트 워크샾 공간에서 2018년 첫 번째 월례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강의에서 박지숙 작가는 30년 강의의 베테랑답게 원시미술에서부터 현대미술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미술을 통해 인간이 소통하며 치유해 왔는가”의 주제를 다양한 작가의 작품사진 및 영상미디어를 활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참석한 모든 이의 공감을 얻었다.

 

여성회_세미나.jpg

 

작가는 강의 내용에서 “미적이라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라 감지하는 것, 곧 느끼는 것이다.” , 라고 말하며 작품을 통해서 가슴을 울리는 몰입의 순간과 마주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치유의 시간과의 대면이며, 그것이 곧 영혼의 치유를 불러 일으키는 카타르시스의 경험이라 표현하였다.

 

한인여성회는 지속적인 ART TALK  일환으로 3월 아트바젤을 100% 즐기기 위한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SOLUNA FINE ART www.solunafineart.com ( info@solunafineart.com) +852 9680 5755

솔루나(SOLUNA) 파인아트는 문화적 컨텐츠를 배경으로, 한국을 넘어서 아시아의 미를 찾아가며 다양한 국내외 작가들을 발굴 소개하고 있는 그룹이다.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