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67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홍콩지부(담당관 변금희)에서는 지난 11월 10일(토), 주홍콩 총영사관, 한인단체 회원, 홍콩에 거주하는 차세대 학생 및 외국 인사들을 모시고 제 2회 코윈의 날 행사를 한식당 한참(침사추이 소재)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Resized__DSC2573.jpg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와 주홍콩총영사관, 민주평통 홍콩지회, 홍콩한인회, 홍콩한인상공회의 후원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는 전규석 교민담당 영사, 장준성 치안담당 영사, 변호영 한인회 고문, 배기재 한인회 부회장, 강기석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홍콩지회장, 박민제 상공회 부회장, 김준회 상공회 사무총장, 서민호 홍콩한인체육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Resized__DSC2586.jpg

 

변금희 담당관은 인사말에서 “코윈 자체 행사 뿐 아니라 홍콩내 여러 단체 모임에도 적극 참여하여 제한인단체와의 친목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한민족 여성의 지위 향상과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여성상 확립을 위해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전규석 영사는 축사를 통해 “ 코윈 홍콩지부가 오늘 행사를 통해 홍콩 사회에 화합과 유대감을 증진시키길 기대하고 총영사관에서도 계속해서 성원해 나가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 보호 실천 및 선도’ 라는 슬로건으로 환경 오염 방지를 위한 재활용 알뜰 바자회를 열고 한국 문화 알리기의 일환으로 외국 인사들에게 한복 착용 기회를 제공하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전통 한식과 떡을 대접하였다.

 

Resized__DSC2709.jpg

 

이종석 대표가 사회를 맡은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코윈 재롱 옥션 이벤트에서는 형형색색의 한복을 입은 코윈 임원진들과 여성 한복으로 치장한 전규석 영사, 배기재 한인회 부회장이 무대를 돌면서 재미난 워킹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환호와 찬사를 받았으며 명품 재활용 물품들과 김옥희 코윈 고문이 후원한 보석들을 즉석에서 판매하는 옥션 이벤트 행사를 가졌다.

 

특히 당일 생일을 맞은 박민제 상공회 부회장은 “코윈의 날 2주년 기념으로 준비된 케이크 커팅식과 재롱 옥션 이벤트 덕에 잊지못할 특별한 생일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밝히고 행사를 준비한 코윈 임원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01년 여성부 출범과 함께 탄생한 코윈은 대한민국 여성가족부 산하 단체이며, 코윈 홍콩 지부는 2010년 4월 현 고문인 김옥희 전 담당관에 의해 창단되었다.

 

기사제공) 코윈 홍콩지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