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9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 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유형철)과 홍콩한인회(회장 조성건)의 주최로 2023년 8월 15일 오전 10시에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유형철 총영사 및 영사들과 실무관들, 조성건 홍콩한인회 회장 및 박민제 부회장과 직원들, 신성철 홍콩한인상공회회장, 이병권 토요학교 교장, 민주평화통일 홍콩지회 류병훈 회장 및 송세용 위원장, 변호영 고문, 이순정 고문, 최성희 코윈홍콩지부 담당관 및 정도경 차기 코윈홍콩지부 담당관, 이태옥 한인여성회 부회장, 장은명 고문, 이종석 홍콩한인요식업협회 회장, 그리고 신원식 홍콩한국국제학교 교장 및 남형석 사무국장과 최시연 실장, 기업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해 광복절 행사를 축하했다.
  이학균 교민담당영사의 개식선포로 행사가 시작되었고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1절 제창 그리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이어졌다. 유형철 총영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를 대독하였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750만 재외동포 여러분, 오늘은 제78주년 광복절입니다.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순국선열들과 애국지사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의 독립운동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자유와 인권, 법치가 존중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들기 위한 건국 운동이었습니다. 단순히 빼앗긴 국권을 되찾거나 과거의 왕정국가로 되돌아가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자유와 인권이 무시되는 공산전체주의 국가가 되려는 것은 더욱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독립운동은 인류 전체의 관점에서도 보편적이고 정의로운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독립운동은 주권을 회복한 이후에는 공산 세력과 맞서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내는 것으로, 그리고 산업 발전과 경제성장, 민주화로 이어졌습니다.”(이하 첨부 녹음파일 참조)
  광복절 노래 제창에 이어 지난 한인회 홍콩이주 사진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안은 김문순 여사의 선창으로, 참석자 모두가 일어나 “대한민국 만세”를 세 번 외치는 만세삼창이 있었다. 김문순 여사의 번쩍 든 두 손과 힘 있는 만세 선창은 1919년 아우내 3·1 만세운동을 주도한 유관순 열사의 기개를 대강당에 오롯이 그려내 주었다.
폐식선포와 함께 제 16회 세계 한인의 날 유공 정부포상자 국무총리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수상자는 박완기 변호사이며 이학균 교민담당영사가 “박완기 법정변호사는 법률전문가로서 한국기업들의 법적분쟁해결을 위해 애써왔으며 ‘나눔포럼’ ‘홍콩취업토크’와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인 청년들이 홍콩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한인 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일 국무총리 표창을 받으시겠습니다.”라고 박변호사의 공적보고를 하였다. 표창장 수여는 유형철 총영사가 한덕수 국무총리를 대신하였다.
  마지막으로 참석자 모두가 다 같이 밝은 미소로 단체 사진을 촬영했고, 제 78주년 광복절 행사를 마쳤다.
 

<위클리홍콩 발췌>
원문보기 : http://www.weeklyhk.com/news/view.php?idx=26845
 

  1. 오중선님 '함영실 장학금' 기부

  2. [교회협의회] 2024 부활절 연합예배

  3. [GCF 글로벌칠드런파운데이션] 바자회 방문

  4. [홍콩한국토요학교] 2024학년도 입학식 및 개학식

  5. 홍콩한인회 제52대, 53대 이취임식

  6. [홍콩한국토요학교] 2023학년도 졸업식

  7. 제53대 홍콩한인회 회장단 정견발표 및 임명장 수여식

  8. 손한주 초대 한국국제학교 이사장 한국국제학교방문

  9. 한마음장터 5년 만에 개최 '한인들의 잔치'에 700명 참가

  10.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11. 국립체육진흥공단 박물관팀 홍콩한인회 방문

  12. 제 17회 아시아 여자 주니어 핸드볼 챔피언십 결승전 대한민국 우승

  13. 아시아 럭비 챔피언십 준우승

  14. 유형철 총영사 홍콩한인회 내방

  15. 홍콩한인 이주 73주년 기념 문화원 사진전 시상식

  16. United Korean Night 행사를 마치고

  17. [홍콩한국교회협의회] 장학기금 기부

  18. [한마음장터] "봉사, 효도, 장학금"을 나누다!

  19. [홍콩한인체육회] 103회 울산 전국체전 출전

  20. 한국국제학교(KIS) 한국과정 신원식 교장선생님 한인회 방문 및 장학기금 기부

  21. 방혜자 여사 교민 지원

  22. 제 1회 홍콩한인회 장학금 수여식

  23. 제 2회 홍콩한인회 장학금 수여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CLOSE